일본은 애니메이션을 길거리 어디서나 아무렇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이런 대형 포스터를 프로모션 차량에 싣고..









시부야에는 개가 개많다.



그래서 개판인 시부야에서 벗어났다.



다음으로 가게 될 곳은 에비스. 준법의 아이콘 일본인들이 왜 노란선 안에 들어가 있는걸까.



아직 미필인 관계로 행군따위 경험 해 본적이 없어, 이 정도의 보행은 힘들다.



꽤나 멋진 포즈를 하고 있군.



아 힘들어, 어제 눈쓸었어.jpg



에비스에 도착했다.



사실 에비스에 왜 왔는가 하면 책에 필수코스라고 나와있고, 맥주에 막 맛을 들이기 시작한 때라 맥주박물관이라는 곳에 한번 쯤 가보고 싶었다. 아무렴 어떤가, 지금 도쿄에 간다면 아마 가지 않을 곳이니, 이럴 때 가보길 잘한 것이다.



에비스 가든플래이스는 정말 정원 같은 공간이었다.




잠을 설친 나는 확실히 피곤해보인다.



아랫쪽 광장에서는 뭔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오랜만에 앉아 쉴만한 곳을 찾아 앉아서 잠깐 휴식을 취했다. 광선이는 많이 피곤하다고 아우성을 치고 있다.



똥으로 조롱받는다는 아사히의 조형물.






읽을 수 없다.



에비스 맥주 박물관.



수줍은 소녀처럼 기념샷을 남긴다.



조금 다르고 싶었나 봄.



거대한 맥주캔이 입구를 지키고 있다.



누가봐도 포토존 같은 곳이 있어서 우린 당연히 사진을 찍었다.



확실히 포토존이다.



맥주 공장의 역사를 보여준다.



사실 어찌됐든 별로 상관은 없다. 그리고 관심도 없었다. 우리는 왜 여기에 왔는가.



맥주캔은 탐이 났다.



사실 에비스 맥주기념관에서는 다양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다. 4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샘플러로 주문했다.



부드럽고 맛있다. 맥주에 눈을 뜨기 시작한 우리는 도쿄여행 기간동안 어딜 가든 맥주를 먹었다.







어느새 다 마셨다.




또 포토존이 보여서 기념촬영. 여긴 분명 맥주샘플러를 마시고 기념촬영을 하러 온 듯 하다. 맥주 박물관이야 뭐 어떻든..



지나가던 한 여성분에게 일본어로 사진을 부탁했다. DSLR 촬영하는 방법을 알려주려던 차에, 그녀가 한국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쿄 여행 책보고 오셨군요.



누군지 모르는 동상.



또 다시 아쉬움을 뒤로하고(?) 에비스를 벗어나기로 했다.









딱히 앞에 여성을 찍을 생각은 없었다. 카메라가 수컷이다.



백화점에서 원어 책을 읽는 연출을 하는 모습.



두 번째 컷을 찍는 순간 직원에게 촬영을 제지 당했다.



밖으로 나와 광장 벤치에 앉다 못해 누었다. 우리는 둘 다 피곤했다. 딱히 관광지를 많이 둘러보려고 한 것은 아니었기에 일정이 널널하게 붕 떠있었고, 중간중간 텀이 많이 생겼다. 



머나먼 마고메역의 숙소에 다시 돌아가서 잠깐 쉬었다 나올까 고민을 할만큼 피곤했지만, 숙소로 돌아가는 무모한 짓은 하지 않았다.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지만, 야경을 보려고 했던 록폰기 힐즈 모리타워로 향했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