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아자부로 간 것은 곤파치라는 이자카야에 방문하기 위함이었다. 당시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영화 킬빌3의 촬영장소이자, 고이즈미 총리가 부시 대통령에게 식사를 대접했다고 하는 곳. 제법 호화스러운 곳일거라 예상하고, 어느 정도의 지출을 각오하고서 문을 두드렸다.



실내 분위기는 어둑어둑 했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의 조명들이 은은하게 비추고 있어, 달빛과 같은 느낌이었다. 기억의 미화일까?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인지 메뉴판에는 영어도 함께 기재되어 있었다. 방문 당시에도 절반 이상이 서양인이었다.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맥주. 맥주부터 시작해야지.



젊은 요리사들이 기합을 넣으며 열심히 요리하고 있다.



제법 활기찬 분위기. 고급스러운 시장(?) 같다.



눈을 좀 뜨렴



맛난 맥주. 아직 맥주 맛을 잘 몰랐는데, 아마 이 때 쯤 눈을 뜬 것 같다.  이때 주문 한 것은 코스요리였다.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부족한 주머니 사정에 적당히 괜찮은 코스를 1인분만 주문해 나눠먹었다. 가격은 8천엔. 당시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우리의 경제관념에 무려 9~10만원에 속하는 코스는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식사가 아닐 수 없었다.



그런데 풀따위가 나오다니.. 이렇게 맛있는 풀따위가..



곤약도 맛있다.





열심히 집중해서 먹었다.



꼬치요리도 하나하나 맛있었다.



가장 유명한 메뉴, 생긴것과는 달리 감자다.



종업원이 권유해서 먹게 된 참치. 따로 요금을 받는거라곤 미처 생각 못했지만. 300엔 추가요. 



이제와서 보니 야키토리 하나의 비주얼도 참 좋다.



쉐프도 외국인들이 많다.



별 기억에 없는 메밀소바.



바삭하고 맛있었던 튀김.



이 곳은 조금은 꿈을 꾼 것 처럼 어렴풋한 기억으로 남아있다.





외관도 아주 멋졌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게 약간의 아쉬움을 남기고 돌아섰다.




이제 숙소로 돌아가 또 편의점 파티를 열어야겠지.



단 하루 사이에 퀭한 모습이 되었다. 더 많은 것을 보고 더 많은 것을 즐기고싶었기에, 고3 수험생의 일정보다 빡빡하게 움직였다. 그러니 피곤할만도 했다.



숙소로 복귀하자마자 다시 열린 편의점파티



요즘은 우리나라도 편의점 음식이 꽤나 다양화되었고 발전했지만, 이때 편의점 음식의 퀄리티는 컬쳐쇼크 수준이었다.



더 프리미엄 칼피스. 당시 뭔지도 모르고 맛나보여서 먹었다.



어렴풋이 들리는 일본어로 실시간 방송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고.







빼놓을 수 없는 후식 푸딩.



사실 별 맛은 없었다. 그냥 일본에서는 푸딩을 먹어야 할 것만 같았다.



다음날 아침. 호텔 앞 증오의 공사현장.





30만 화소 화상캠을 들고 다니는 광선.



마고메역을 떠나 일본 최대의 어시장이라는 츠키지로.





더웠지만 맑고 청량한 날씨. 기분이 들떴다.







가는 길에 웅장한 건물. 서구적인 양식 같지만, 사실 절이라고 한다.



츠키지 시장 입성.




한국의 여느 시장과 같이 붐빈다.



시장을 구경하며, 츠키지 어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스시집으로 향했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 주세요.